2016년 8월 17일 수요일


오늘 부터 산적마케터 세상은 주요 컨텐츠로 온라인 광고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 하려 합니다. 온라인 파트는 역사는 오래 돼지 않았으나 무적 복잡하며 다양합니다. 

신규 광고주들이 온라인 광고로 들어오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오피스를 예를 들어도 모두 다 기능을 써야 파워포인트를 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 온라인의 역사를 보면 1990년대 인터넷이라는 개념으로 보금이 됐었습니다. 엄청난 특혜를 입은듯 인터넷 하나만 할 줄 알아도 대우 받던 시대 입니다. 

인터넷은 세상의 모든 지식의 네트웍크 이라는 새시대를 열었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은 닷컴에 열광 했고 기존에 보지 못했던 정보들을 서핑이라는 이름으로 미친듯이 싸이트들을 방문 했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방문을 안해도 정보를 바로 다 주고 있고. 검색만 해도 모든 것이 이루어지니 시대가 많이 있습니다. 

옛날 이야기 지만 닷컴 시대 초반 허브 싸이트와 포탈 싸이트가 있었습니다. 포털 싸이트는 야후 닷컴이 대표적인 싸이트 였고 허브 싸이트는 자신의 방문자를 제휴된 싸이트로 보내 주는 싸이트 였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웅진 닷컴과 나까마 닷컴 같은 것이 있엇습니다. 

하여튼 닷컴의 시대에 보다 더 사람들은 좀 더 세련된 정보싸이트에 접속하기 시작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닷컴에 가입하고 이메일 주소를 남기로 배너광고에 클릭도 해주는 센스도 발휘 합니다. 

온라인 광고의 시작은 배너광고와 이메일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하여튼 2000년대 초를 지나면서 김대중 정부에서 실행한 브로드밴드 보급 정책에 따라 온라인 IT 산업이 중흥 하기 시작 합니다. 

여기서 랭키닷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많아진 싸이트들은 모두 자기가 1위라고 합니다. 기준이 필요했고 랭키닷컴이 방문자 위주로 카타고리별 소분류 1위를 및 전체 순위를 발표 하기 됍니다. 

랭키닷컴은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1위를 하는 지 잘 모르면 달성하기도 어렵게 생각 합니다. 김화성 대표 에게 문의 해 보세요. ad@pnbmarketing.com web4rang@nate.com 010-3879-8942 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이야기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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