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0일 목요일

소상공인이 온라인 마케팅을 공부해야 하는 부분 무엇을 하든 일류와 그자리만 멤도는 것은 차이가 많이 난다 우리에게 기획가 있을때 튼튼해 져야 합니다.

 소상공인이 직접 온라인 마케팅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바로 성장을 위해서 

주변에 소상공인들 즉 식당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뭘 해야 할지는 정말 잘 압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이 실행을 못 합니다. 이유는 복잡하다는 거랑 신경씨기 뭐 하다는 것 이고요.. 

결정적으로 돈주면 되지 하는 겁니다. 그러나 돈 주는 마케팅을 기간이 끝나면 신기루 처럼 날라 갑니다. 


피앤비마케팅은 1998년 부터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 했습니다. 우리도 무엇하나를 목표로 공부를 열심히 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한 로직(알고리즘)은 잘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이것이 문제 이고요.. 그래서 우리는 하나하나 공부하고 있는 것 입니다. 또한 직접 해 보지 않는 것은 실전을 거치지 않는 부분은 문제가 있고요.

소상공인이 교육은 잘 받습니다. 그러나 교육을 받고 실제 할려면 막막해 집니다. 블로그가 대표적인데 블로그 교육을 받아도 정말 실제 글을 쓰려면 어렵습니다. 그리고 꾸준힌 성과가 나오게 쓰는 것은 더 어렵고요.. 

그래서 대부분 시간없다로 이야기 하면 포기 합니다. 무섭죠.. 그런데 보통 블로교 월 관리비용은 5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 합니다. 이런 비용이면 얼마를 더 팔아야 할지 정말 궁금 합니다. 

돈이 있다면 교육도 컨설팅도 그리고 실제 운영도 대행을 맡기면 됩니다. 그러나 운영대행도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형태로 운영이 잘 안되는 것 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답이 없습니다. 공부하고 배우고 진행해야 합니다. SNS는 더더욱 더 해야 하고요... 돈을 벌기위해서는 온라인 쪽에서는 왕도가 없습니다. 직접해야 합니다.


피앤비마케팅 김화성 대표 백 

2022년 10월 26일 수요일

 


나는 우리 대한민국 국민에게 고한다. 

유럽에서 신세계에 대한 탐험을 갔을때 콜럼버스는 위기가 온다. 바로 선상 반란 이였는데 3일만 더 지나도 육지가 나오지 않으면 바로 돌아가자고 타협했다.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었을 것 같다. 이런 위기는 언제든 찾아 온다. 이 위기가 왔을때 바로바로 해결을 해야 한다. 

정치는 제 기능을 하지 못 한다. 

이번 대통령 선거때 참으로 후회 스럽다. 억지 주장만 한는 사람이 뽑히도록 방치한 느낌 이였다. 그런데 그 결과가 지금 나타난다. 전 정권을 아마추오라고 공격한 사람이 무엇하나 프로 같은 느낌이 없다. 이런 검찰 출신이라서 프로라고 했던 말은 공염불이 되는 것 같다.

나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고한다. 

1.청년들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화 취업의 기회를 줘야 합니다.
2.취업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육성에 힘써야 합니다. 
3.아이를 낳아도 살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마련해 줘야 합니다. 
4.과도한 사교육비는 국가가 나서서 해결해 주면 좋겠습니다. 
5.30대 이상 창업의 기회의 확대와 관련된 교육도 많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6.중소기업 경우 지정 컨설턴트 제도를 진행해서 기업의 성장을 이끌면 좋겠습니다.
7.40대 집문제와 가족의 생계를 좀 덜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8.대학생 학자금 대출은 무이자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9.대학생 때부터 직업교육을 많이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10.장년 이후 병이 나도 부담이 안됐으면 좋겠습니다. 
11.간병인 제도를 잘 운영 했습니다. 좋겠습니다. 

나는 대한민국 정치인에게 고한다.

잘못을 하면 인정하고 사과 했을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김진태는 꼭 짤라라 모자라고 질투에 눈먼 도지사 퇴진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우기지 않았으면 좋겠다.우기기 전문이라 또 하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입장에 따라 달라지지 않고 정확한 사실에 따라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피앤비마케팅 김화성 대표 010-3879-8942

다음세대 젊은이와 광고주의 편 그것은 피앤마케팅 입니다.


ad@pnbmarketing.com 

https://www.pnbmarketing.com 

https://www.pnbmarketing.co.kr 워드프레스 1

blog.naver.com/pnbmarketing

blog.naver.com/itgoon 

https://www.facebook.com/hawsung 페이스북 

https://www.instagram.com/xl_ae/ 인스타그램

https://twitter.com/web4rang2 트위터

https://pnbmarketing.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https://web4rang.blogspot.com/

https://blog.naver.com/hahaseyo

https://blog.naver.com/dbfactory2018

https://studio.youtube.com/channel/UCEPYyId3Vs4VGq3lXes8ydA

https://pnbmarketing01.funnelmoa.com 워드프레스 2 


우리는 관련된 SNS를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고 있습니다. 


피앤비마케팅 김화성 대표 

010-3879-8942 

구로구 구로동 222-3 JNK 빌딩 708호 709호 

Tel : 02-2668-0020 , Fax : 02-2668-0048


언제나 우리는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열려있는 부분을 자기것으로 만드는 것은 용기있는자의 행동 입니다.

2022년 9월 29일 목요일

동영상이 어떻게 브랜드를 높이고 인지도를 높이는지를 잘 보여준 가장 좋은 영상

 


안녕하세요. 동국대에서 CEO 4차 산업관련 교육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 때 티몬 직원이 나와서 강의 하다 이 영상을 보여줬습니다. 그런데 효과가 너무 좋고 결과도 좋아서 광고주들이 줄을 서서 함께 하자 콜라보하자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뒤 영상도 많이 나왔고 뉴발란스 경우 많이 판매고도 올렸습니다. 

광고주들이 동영상의 힘을 체감한 계기이며 유투브의 발전에 기름을 붙는 격이었습니다. 그때까지 유투브는 약간 고전한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하나의 작은 계기가 지구 반대편의 편화를 가져 오는 듯 합니다. 요즘 광고는 모두 구글로 첫번째 진행 합니다 

네이버로는 돌이켜 보면 뼈가 아픈 일이었고요. 지금도 네이버는 영상쪽으로 강화를 하지만 점점더 격차가 멀어지는 초 격차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유투브가 어떻게 다시 혁신을 할지 네이버가 멀어진 격차를 좁힐지 그리고 요즘 핫한 틱톡은 어떻게 할지 궁금 합니다. 

피앤비마케팅도 궁금 합니다. 그리고 작은 시도로 큰 물줄기를 바꿔준 티몬을 응원 합니다.

2022년 4월 29일 금요일

사회에 진출하는 다음세대에 우리는 노하우와 여러가지 교육을 해 드립니다 우리에게 받은 교육으로 보다 빨리 성장한다면 그것으로 만족...


우리 세대는 IMF로 정말 앞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한들 지금의 청년들에게는 어려운 이야기 입니다. 

하고 싶은 말은 그때 열심히 교육도 받고 사회에 진출했지만 정말 모르는 것 투성이 였습니다. 

젊은 친구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은 부분 바로 피앤비마케팅의 손을 잡아 보고 도움을 받아도 

좋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바뀐 로직 분석 + 대응방법(브랜드 카탈로그, 가격비교) 정말 징하다 바꾸면 머해요?


피앤비마케팅 김화성 대표 입니다. 이번에 변경된 스마트스토어 로직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데요.. 네이버가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를 잘 알 듯 합니다. 그것은 잦은 로직의 변경인데요.. 구글이나 글로벌 업체보면 로직 변경은 아주 조금씩 변경 합니다. 즉 완성도가 높다는 건데요.. 네이버 한심 합니다. 

문제는 기존에 있던 사람들도 마케팅 대행사도 신규 진입을 기획중인 업체도 많이 힘들어 지는 겁니다. 우리나라 로직에 대한 부분은 사실 네이버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손을 많이 타는 로직이죠.... 그래서 한번 바꾸면 지진이 난다고 할까요? 

여하튼 잘 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10월 26일 화요일

팟빵 매불쑈 영상제작 피앤비마케팅 영상제작 첫걸음부터 망했시유 가슴이 아프유 하나 노하우 공유 김화성 대표도 실수를 합니다. 이런...


아파도 힘들어도 광고대행사는 꾹 참고 광고주를 위해 일해야 합니다. 실패의 경험이 아프나 이런 아픔은 광고주가 아닌 우리가 먼저 껵고 광고주에게 실패이 가능성을 1이라도 줄여줘야 합니다.

대행사의 마케터는 그런 일을 하니까요.. 힘들죠. 그래도 다시 뛰어야 합니다.

2020년 1월 30일 목요일


우리는 힘든 세상을 준비해야 합니다. 정말 할 것이 많아 집니다. 건강도 사업도 사랑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은 항상 우선순위가 밀립니다.

무한 폐렴 코로나바이러스는 결론은 사람의 면역력 증대 즉 튼튼한 몸을 가져야 한다는 것 입니다.

경제적으로 봐도 올해는 무척 힘든데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피해가 있을 겁니다. 요즘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는 것 부터 꺼리고 있어서 장기적으로 진행 된면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어떻게 될지 가늠이 안됩니다.

참고로 무한폐렴은 7월 정도 잠잠해 진다(중국측) 희망섞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지금 다행히 백신개발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작업 바이러스 추출 및 배양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빨라도 1년 정도 기다려야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올거라 합니다.

그러면 한국의 내수 시장은 1년을 견뎌야 한다는 것 이죠..

기업 입장에서도 계속되는 불황으로 매출감소와 적자 (피앤비마케팅도 작년에 적자를 봤습니다. 가슴이 아프고..줄어드는 통장 잔고를 보면 정말 힘듭니다.)

이런 적자기업들이 성장을 위해 미래를 위해 개발 새로운 인력을 잘 뽑지 않을 겁니다. 기존 인력으로 운영을 한다던지 틈나면 구조조정을 하든지 급여를 전체적으로 깍으려 할 겁니다. 바로 일본의 30년 처럼요..

 
개인적으로도 대학이나 회사나 혹은 집에서 폐렴 증상처럼 된다면 아마도 격리 수용 할지도 모릅니다. 그 기간이 얼마나 될지 모르나 원하지 않는 상황이 오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자 이제 우리는 건강을 최우선으로 살아야 합니다. 건강과 면연력을 높이는 작업이 필요 하죠..

그리고 취업준비생이라면 지금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역지사지로 체크 하면 길이 보일 것 같습니다.

면역력 높이기 위해 한국양토양록 농협녹용을 귄합니다. 운동이 젤 좋고요.. 다음에 농협녹용
쭉...  네이버에서 한국양토양록을 검색해 보세요